김종국아버지계급? 국가유공자였다니 (짠돌이 아빠)

Posted by 혜윤아빠
2019. 7. 28. 21:00 일상
반응형

미운우리새끼 예고편 캡쳐

오늘 저녁에 미운 우리 새끼 김종국 편에 김종국의 아버지가 출연을 합니다.

이전까지 짠돌이 아버지로만 얘기를 들었지 저는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알아보니 김종국 아버지가 국가유공자였다고 합니다.



김종국이 공익 근무한 것은 알고 있었는데 그것에도 군대 미화가 있다고 하네요.

미운우리새끼 예고편 캡쳐

미운 우리 새끼에서도 역시 짠돌이의 면모를 보여주네요~

미우새 예고편 캡쳐

김종국의 씀씀이까지 챙겨주시는 우리의 아버지 ㅎㅎ

그런데 얘기하던 도중 아버지 시계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롤렉스인가 보네요.. 최소 천만 원 이상은 할 텐데. 저 시계의 진실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나무꾼이 줏어다줬다니.ㅋㅋ



미우새 예고편 캡쳐

아무튼 김종국은 군대를 다녀오긴 했는데 현역으로 다녀오지는 않았습니다.

아버지가 국가유공자여서 일까요? 그건 아닙니다.

김종국은 척추측만증으로 공익근무로 대체근무를 하였다. 

허리디스크가 심해서 운동으로 치료를 하다가 몸이 좋아진 케이스라고 볼 수 있는데 정말 열심히 노력한 것 같다.

더구나 아버지가 국가유공자여서 당시 병역법에 따르면 자녀는 6개월만 근무하면 되는데, 두 아들을 모두 군대에 보내기 위해서 아버지가 국가유공자 신청을 늦게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김종국은 공익근무를 만기로 채워서 전역하게 되죠.



요새 유승준이 군대를 안 가기 위해 국적을 바꾼 걸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것에 비하면 김종국네 가족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아버지가 제일 대단하신 것 같기도 합니다. 저라면 아들을 위해서라도 국가유공자를 무조건 신청해서 몸 건강히 지내게 할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김종국의 아버지의 계급을 아직 사생활이라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월남전에 출전했던 직업군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에 따라 국가유공자로 인정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유추해볼 수 있는 것으로는 예비군 중대장을 하셨다고 하시므로 대위 7년 이상 근무하셨거나 소령으로 전역하셨을 것 같습니다. 예비군 중대장의 자격이 위의 자격이 갖춰져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