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월 아기와 보라카이 여행 후기~(모기없는 숙소 짱!)

Posted by 혜윤아빠
2019. 5. 15. 07:00 해외여행
반응형


아기와 함께한 첫 해외여행! 보라카이 여행은 힘들었지만 힘든 만큼 보람차게 즐기고 온 것 같다.

특히나 아기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까 가는 동안 힘들었던 것은 싹 잊어버릴 만큼 행복했다.

우리는 만다린 숙소에서 머물렀는데 아기와 함께 머무는데 넓기도 하고 욕실도 괜찮아서 불편한 점이 없었다.

특히나 모기 때문에 걱정이었는데 모기약도 까먹고 안 가져갔지만 모기가 없어서 좋았던 것 같다.

숙소에서 나오면 바로 화이트비치가 보여서 뷰도 최고였다.



우리가 조식을 먹자마자 간 곳은 숙소 옆에 있는 HALO MANGO였다.

할로 망고는 보라카이에 간 사람들이라면 한 번씩 무조건 들리는 곳인데 우리도 역시 여러 번 갔다.

망고가 우리나라에서 먹는 것과 차원이 다른 맛이었다.

아기도 좋아하는 망고쥬스!

보라카이는 생각보다 물도 괜찮아서 걱정 없이 아기도 먹일 수 있었다.

원래는 씻는 물도 물을 사서 씻기고 한국에서 사간 뽀로로 보리차만 먹이려고 했었는데 생각보다 물이 깨끗해서 그냥 먹이고 돌아왔다. 갔다 온 지 며칠 지났지만 아직까지 건강한 혜윤이! ㅎㅎ

보라카이에서 가장 열심히 놀았던 것은 모래 놀이었던 것 같다.

혜윤이가 모래를 좋아해서 한번 앉았다 하면 기본 한 시간은 모래놀이를 하면서 놀았었다.

주변에 외국인 애들도 같이 와서 놀려고 하고 필리핀 애들도 주변에서 어슬렁 거렸는데, 다행히 별일 없이 놀 수 있었다.

옆에서 모래 놀이하다가 모래를 뿌릴까 봐 걱정 걱정...



보라카이에서 날씨가 좋아서 머무는 동안에 날씨 걱정은 안 한 것 같다.

아직 우기가 되기 전이라 그런지 매우 더웠고, 비도 하나도 안 와서 뷰가 끝내줬다.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모든 게 이뻐 보일 정도로 바다는 정말 아름다웠다.

모래놀이중인 혜윤잉

보라카이에서 불편했던 점 딱하다는 호객행위가 너무 심했다는 점이다.

어딜 가나 계속 낙하산, 마사지 그렇게 호객행위를 하는데 전혀 할 생각이 없는데도 따라다니는 게 정말 싫었다.

아기를 데리고 있으면 안 할 거라는 생각은 안 하는지 정말 생각 없이 장사만 하려는 속이 너무 싫었다.



호객행위만 없었으면 최고였을 것 같은 보라카이 여행이었다.

여행 일정이 짧은만큼 아쉬움도 큰 여행이었는데 그래도 화이트 비치에서만 머물다 보니까 정말 짧은 여정은 아니었던 것 같다.

보라카이를 여행하기에는 짧지 않고 휴양하기엔 짧은 여행이어서 아쉬움이 있었다.

만약에라도 나중에 또 가게 된다면 칼리보에서 가게 되면 힘들어서 다신 안 갈 것 같지만 가게 되면 최소 머무는 기간이 1주일은 돼야 갈마음이 생길 것 같은 보라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