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광고 올리는 법, 중간광고 메인광고 (티스토리 광고)

Posted by 혜윤아빠
2019. 5. 7. 07:00 일상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된 후 바로 해본 것은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광고를 올리는 법을 알아보고 바로 진행을 하였다.

우선 가장 먼저 할 일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메일을 클릭하여 들어가도 되고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여 들어가는 것이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이전에는 클릭할 수 없었던 광고란을 클릭할 수가 있게 된다.

광고를 클릭하여 그냥 확인만 누르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준비는 끝난다.

자동 광고를 클릭하여 만들어지는 코드를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head>와 </head> 사이에만 넣어주면 된다.

그 후 광고 단위를 클릭하여 본인이 원하는 광고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보통 반응형을 사용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여 진행하면 된다.



이 또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여 주는 코드를 이번에는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body>와 </body> 사이에 넣으면 되므로 광고를 넣는 법은 어렵지 않다.

물론 처음에 넣게 되면 진행되는 시간이 있어서 바로 광고가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자동으로 광고가 올라오므로 그렇게 큰 걱정은 안 해도 된다.

블로그를 처음 해봐서 어떻게 하는지 제대로 되는지 알 수는 없지만 그래도 확실한 건 시간이 해결해주는 건 맞는 것 같다.



남들만 하는 건 줄 알았는데 직접 해보니 그렇게 힘들진 않았고 광고도 게재되는 거 보니 신기롭고 기분이 정말 좋은 것 같다.

광고가 올라가는 걸 확인하고 그다음 진행한 사항은 광고를 내가 원하는 대로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광고를 올리는 건 쉽지만 원하는 대로 올리거나 원하는 사이즈로 올리는 법은 좀 알아볼 필요가 있었던 것 같았다.

생각보다 단순하진 않았고 생각 없이 쉽게 따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올려둔 글들을 보면서 따라 해 보니 할 수는 있었는데 내가 따라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첨부한 파일의 코드를 스킨 편집의 본문에 삽입하고 아래의 코드를 티스토리 글 작성 시 사이에 넣어주면 된다.

<div id="abc"></div>

물론 코드를 넣을 때는 글 모드를 html로 바꿔서 기입해주면 된다.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txt
0.00MB

 

반응형